기업인터뷰

목록

[소셜스토리]“주민이 행복해야 지역이 행복하다” – 화탑영농조합법인

[소셜스토리]“주민이 행복해야 지역이 행복하다”

주민이 환하게 웃는 행복한 마을

환경이 부드러운 이쁜 마을

주민간 소통이 활발한 스마트한 마을

공부하고 연구하는 스터디 마을

 

Q. 사회적기업 화탑영농조합은 어떤 기업인가요?

 

안녕하세요. 화탑영농조합입니다.

저희 화탑영농조합은 마을 주민 모두가 조합원인 사회적기업입니다.

2014년에 인증을 받아 마을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농가 소득 증대, 더 나아가 사회적 농업을 통해 마을에서 지역사회 전반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치유농업을 통해 마을 주민들은 물론, 우리 마을을 찾는 모든 분들이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화탑마을 주민들, 마을을 찾는 모든 분들, 함께 살아가는 취약계층의 이웃들에게 농업으로 할 수 있는 긍정적 에너지 생산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ditor이미지
  

Q2.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어떠한 활동을 하고 계신지요?

 

화탑영농조합은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 활동,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을 통해 사회적 경제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녹색농촌 체험 휴양마을로서 매년 4만여 방문객이 마을을 찾고 있는 화탑마을은 다양한 체험 서비스를 통해 외부와 소통하고, 선진지 견학 등 내외부 강의 활동을 통해 다른 마을기업과 상생합니다.

사회적 농업을 통해 농업으로 취약계층을 돌보고, 치유농업을 통해 농업으로 이웃들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정지역 나주에서 자연이 주는 건강한 농축산물로 화목하게 살아가는 화탑영농조합은 자연이 베푼 넉넉함을 이웃들과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ditor이미지

Q3. “화탑영농조합만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화탑영농조합의 가장 큰 특징은 마을 주민 모두가 조합원이라는 점입니다.

마을기업의 자부심으로 양질의 한우를 생산하고, 함께 일하며 따뜻한 에너지를 나눕니다.

청정지역 나주의 암소 한우만을 고집해 양질의 상품을 제공하지만, 유통망 단축을 통해 가격은 인하하였습니다.

2010년 녹색농촌체험마을로 선정되고, 2016년에는 6차 산업 인증을 통해 연중 45천여 명의 체험객이 마을을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10년을 열심히 달려오며 주민들의 소득이 오르고, 형편이 나아지면서 화탑영농조합은 마을을 넘어 사회의 약자들을 돌아보고 마음을 나누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잘하는 농업을 통해 고령자와 지적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원예 강사 교육과 가든 플래너 교육을 실시하고, 마을 내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이렇게 화탑영농조합은 마을기업을 넘어 이웃을 돌보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editor이미지
  

Q4. e-store36.5+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던 판로지원 사업을 통한 제품 개발과 제작에 도움을 받고 있으며,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긍정적인 매출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Q5. e-store36.5+ 소비자님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나만이 아닌 우리, 우리가 모인 사회, 그곳만을 바라보며 묵묵히 같은 일을 하는 분들의 결실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곳, e-store36.5+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를 바랍니다.

 

Q6. 추가로 e-store36.5+에 바라시는 점이 있으시다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 통합플랫폼(e-store36.5+)의 왕성한 활동과 지원 사업을 응원합니다. 금년엔 코로나의 여파로 여러모로 위축되었습니다만, e-store36.5+가 사회적경제기업의 든든한 버팀목과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기업소개]

editor이미지 

기업정보

기업명
화탑영농조합법인
기업유형
[사회적기업]
주소
전라남도 나주시 세지면 화탑길 61 화탑영농조합법인
대표번호
070-7576-0280
홈페이지
http://hwatophanwoo.com
주생산품
포장육

화탑영농조합법인 상품

다른 인터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