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사 미니홈

minihome banner

부산커피협동조합

기업명
부산커피협동조합
기업유형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장애인표준사업장]
종목
원두커피
주소
부산광역시 남구 황령대로319번가길 53(대연동) 1층
주요 사회적가치
사회적 약자에 대한 기회제공과 사회통합, 품위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경제활동 통한 이익이 지역에 순환되는 지역경제 공헌
사회적가치 실현 노력
부산커피협동조합은 아이템인 커피보다 부산이라는 지역 명을 앞세움으로써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하는 열망을 가지고 있으며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운영하여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통한 사회참여 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생두, 원두, 커피자동머신렌탈 등의 판매를 통해 얻은 이윤을 지역사회 재투자하여 ‘부산커피영화제’, ‘부산커피박물관’을 만들겠다는 청사진을 가지고 공동구매, 생산, 유통을 통해서 원가를 절감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며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건강한 음료를 공급 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하고 있다.
근로자 보건/안전 및
고용의 질
부산커피협동조합 직원들의 산업안전 및 보건교육 규정을 두고 있으며 정기교육, 채용 시 교육, 작업내용 변경 시 교육, 특별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교재와 교육장비를 갖추고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안전보건관계자 또는 관리감독자가 주관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발달장애인 직원들은 우선 하루 4시간 근무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나머지 시간은 문화예술활동을 하거나 무료급식소 등에서 봉사활동을 한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영화 보러 가는 날도 정해져 있다. 그리고 경영 원칙의 최고 우선 순위를 소통으로 하여 경영진과 직원 간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문제를 풀어나가고 있다.
고용현황
총 유급근로자 20(명)
취약계층 고용인원 14(명)
대표번호
051-1877-1212

전화걸기

업태
제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