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입점사]e-store 36.5 입점사 정보 현행화 협조 요청
등록일
2022-04-04
조회수
56,561
내용

판매자님, 안녕하세요  ~

저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판로지원팀 e-store 36.5 담당자입니다.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4항) 준수 및 e-store 36.5 파일시스템 디렉토리 사용공간 확보 및 시스템 장애 방지를 위하여

정보현행화 작업을 요청하오니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대상: e-store 36.5 정상 영업중인 판매자시스템(https://www.sepp.or.kr/seller) <상품관리>, <판매자정보> 항목 내 정보일체

기간: 4.4.(월) ~5.31.(수)

방법: 상품/판매자 정보 현행화 이후, <상품관리> 항목에서  <현행화 완료> 버튼 눌려야 현행화 완료됨  

제한사항: 기한 내 정보 미현행화 시 상품 노출 중단

 

<협조요청사항>

1) 상품 삭제

  - 6개월 이내 재고 등의 사유로 판매계획이 없는 비공개/품절/판매종료 된 상품

  - 사회적경제기업 상품이 아닌 상품(일반업체 상품, ODM 생산품)

  - 중복 등록상품 (e-store 36.5 기획전상품, 가격만 다른 상품 등)

   * 상품 옵션을 통하여 판매정보 변경 권고  

   * 삭제경로: 상품관리>제품/서비스목록>상품 선택> 삭제    

2) 상품고시정보 상세정보 입력

  - 전자상거래 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상세페이지 또는 정보고시정보 입력란에 누락된 정보 입력  

   ( "상세정보 별도표시"  입력방식은 지양할 것)

3) 상품 품질/ 인증정보 갱신

 - 공공기관 우선구매 지원을 위하여 정확한 상품 정보 관리 필요

 - e-store 36.5 상품몰> 인증상품관에 정보 노출됨

 * 설정경로: 상품상세> 기술품질/녹색물품 등 인증정보 입력하며, 관련 인증서류는 판매자정보>제품인증관련서류 업로드

4) 노출된 상품등록 정보 및 판매자정보 일체를 최신화

 

(붙임1) 판매자 체크리스트  (붙임2) 정보 점검항목 (붙임3) 판매자시스템 이용 가이드 참조 부탁드리며,

판매자 체크리스트 작성하여 전자우편(sepp@ikosea.or.kr)으로 회신 주시면, 등록된 핸드폰번호로 e-store 36.5 포인트 5천원 드립니다.

 

올해는 <판매자시스템> 중점개선을 통하여 판매자붙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따듯한 봄, 힘차게 사회적경제 응원합니다!!!  

 

현행화 안내.png 

 

 

 

<정보 현행화 안내사항>

현행화 기간: ’22.4.1.()5.31.()

방법: 판매관리자 사이트(https://www.sepp.or.kr/seller) 로그인 후 판매자/상품등록 정보 최신화

문의처: e-store 36.5 운영사 재단법인 행복아이씨티(070-7893-9611) 

참여혜택: 판매자/상품등록 정보 갱신 및 체크리스트 작성하여 sepp@ikosea.or.kr 송부시, e-store 36.5 포인트 5,000 지급(2일 이내 포인트지급) 

제한사항: 기한 내 정보 미현행화 시 상품 노출 중단 

<이렇게 하면 우리 회사 구매전환율 UP!>  

똑같은 상품이어도 e-store 36.5 등록된 상품의 가격이 다소 높다는 의견이 많아요. 적정한 가격 설정 부탁드려요   

    특히, 전국 스토어36.5 매장(약 100개) 등 유통회원을 위한 도매가 상품의 가격은 소매가 가격보다 20~30%  저렴하게 공급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도매가격이 소매가격과 차이가 없으면 거래가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공공기관 회원을 위하여 상품정보(품질인증 등) 상세하게 기입해 주세요

     (공공기관에서는 e-store 36.5 통하여 직접 결제는 하지 않지만, e-store 36.5에서 상품 정보 검색을 많이 해요)

상품 인증 정보 세분화하여 기입해 주세요  

     (공공기관 구매회원은 인증상품관을 통하여 상품 상세정보 검색을 많이 합니다)  

상품 옵션 등록 시 옵션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지 않도록 기입 해주세요

공공기관 회원의 대량 구매 지원을 위하여 <견적 요청> 기능 활성화해주세요. (공공기관은 일반적으로 견적 확인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