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 보여주는 사회적가치
Social Progress Credit
사회성과인센티브(SPC)는 Social Progress Credit의 약자로, 사회적경제조직이 해결한 사회문제를 화폐단위(원)로 측정하는 방법론입니다.
해당 기업이 실제로 창출한 사회적 가치를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쉽게 비교·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와 공공 구매자는 사회적가치를 보다 투명하고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볼 수 있으며, 형평성 있는 책임조달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사회성과인센티브(SPC)는 기업의 미션과 사회성과 창출방법에 제품/서비스성과, 내부공정성과, 환경성과, 외부공정성과의 4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측정합니다.
제품/서비스 성과
기업이 생산한 제품/서비스를 통해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개선하거나 보다 효율적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성과
내부공정성과
취약계층 고용을 통해 사회적 편익을 증대시킨 성과
외부공정성과
기업의 가치사슬 외부에서 소농, 소상공인, 사회적경제기업 등과 거래하거나 이들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 편익을 증대시킨 성과
환경성과
제품, 서비스, 혹은 그 생산과정을 통해 한정된 자원의 소비를 줄이거나 환경오염을 저감시킨 성과
SPC 성과가 높을 수록 그 기업은?
더 많은 사회문제를 해결했고, 더 큰 사회적가치를 만들어냈다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회문제 해결, 당신의 소비를 통해 함께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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