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터뷰

목록

[소셜스토리]상생’相生‘을 위한 디자인 콘텐츠 창조 – (주)에그위즈

[소셜스토리]상생’相生‘을 위한 디자인 콘텐츠 창조

 

 

에그위즈 소셜스토리

 

낡은 담벼락에 새 숨을 불어 넣는 마법사, 에그위즈

 

하늘이 흐린 날에도 우리의 마음에는 빛깔들이 춤추기를

표정없는 흰색 무지에도 우리의 마음이 아름답게 스미기를

우리가 사는 세상에 선과 색들이 모두 미소 짓게 하기를.

 

처음에는 매축지마을에 낡고 오래된 담벼락에 벽화를 그렸습니다.

다음엔 성실히 일하는 이웃 사장님의 꿈을 그려드렸습니다.

이제, 우리를 만나고 함께 살아가는 모든 분들의 마음에 행복을 그리고자 합니다.

 

우리 이웃의 삶, 사람, 사랑을 그리는 디자인 커뮤니케이터, 에그위즈입니다.

 

 

editor이미지

 

 

 

에그위즈는 2012년 부산에서 디자인을 전공하던 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시작되었습니다. 낙후된 지역의 개선과 활성화를 위해 삼사오오 모여들었던 집단은 사회적경제를 이끌어가던 기업들과의 만남을 통해 13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되었고, 상생相生을 위한 디자인 콘텐츠 창조라는 소셜미션 아래 지금까지 사회적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기업의 가치실현을 결과롤 만드는 서비스

editor이미지 

 

 

 

주식회사 에그위즈는 고대부터 창조를 상징하는 달걀’(egg)마법사’(wiz)의 합성어로, ‘창조의 마법을 부리는 자라는 뜻입니다. 주식회사 에그위즈는 종합디자인 회사로서 클라이언트의 브랜드와 서비스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관의 소식지나 브랜딩 개발, 웹사이트 제작, 영상물제작 등 고객에게 알리기 위한 통합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고객의 가치를 이끌어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지역을 기반으로한 캐릭터 브랜드 프렌즈비'(FRENDZB)”

editor이미지
editor이미지
 

 

프렌즈비는 부산을 모티브로 지역적 특색을 가진 지역캐릭터 콘텐츠입니다. 문명과 과학이 급속도로 발달하고 현대의 삶에서 희미해져버린 신의 존재. 사람들에게 외면받는 현실속에서도 묵묵히 가마솥랜드(부산)의 곳곳을 지키고 있는 수호신들이 만들어가는 코믹하고 아름다운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editor이미지 

 

[SNS에 연재중인 4컷 공감웹툰()과 지역의 이야기가 담긴 서사 웹툰]

 

 

부산의 민담, 설화, 역사 기반으로 그 특색을 가진 캐릭터들은 지역의 유래에 얽힌 이야기를 창작 주식회사 에그위즈의 상생’(相生)하는 디자인 콘텐츠 창조라는 소셜미션에 걸맞게 지역공동체 및 관광활성화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editor이미지
editor이미지

 

 

 

'프렌즈비'(FRENDZB)는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웹툰 및 공감컷툰을 제작하여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활용한 꾸준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교육컨텐츠 및 관광상품, 오피스 제품, 팬시류 등을 출시하고 기업간 라이센스 체결을 통해 성장할 계획입니다. 지역의 이야기를 발굴해 새로운 콘텐츠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겠다는 취지로 캐릭터를 만든 에그위즈는 수익 중 일부는 지역 사회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프렌즈비는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되고 있으며, 소비자와 지역사회의 연결 고리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editor이미지 

 

 

국내 지방자치단체 245개소 중 캐릭터를 보유한 지자체는 81%198개에 이릅니다. 하지만 지역민들에게 사랑 받는 캐릭터는 거의 없는 실정으로,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지자체를 통해 형식적으로 만들어진 캐릭터는 지속적인 생명력을 키우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한계를 넘어, 프렌즈비'는 일본 구마모토현의 지역 캐릭터 쿠마몬과 같이 지역민과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 키우려고 합니다.

 

주식회사 에그위즈는 사회적기업이자 종합디자인 회사로 기존의 시각디자인 서비스와 캐릭터 콘텐츠를 활용한 사업분야의 확장으로 고객 에 대한 인지도를 넓히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며 상생의 가치를 추구 할 것입니다.

 

 

상생을 기반으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수없이 많은 발명품들이 생겼다가 사라지곤 하지만

붓과 페인트가 계속해서 존재하는 이유는

두 가지가 상생하기에 무언가가 탄생하기 때문입니다.

 

에그위즈의 존재 역시 우리를 만나고

함께 살아가는 모든 분들을 통해

무언가가 탄생하기 때문입니다.

 

에그위즈의 가치가 여러분들과 함께 상생할 것을 믿습니다.

editor이미지
 

 

기업정보

기업명
(주)에그위즈
기업유형
[사회적기업]
주소
부산광역시 금정구 오륜대로 57(부곡동) (부산가톨릭대학교) 정보공학관 B002호
대표번호
070-9656-9954
홈페이지
www.eggwiz.kr
주생산품
-

(주)에그위즈 상품

다른 인터뷰 보기